호주 바나나 농장 컨테이너 박스에 매트리스 한 장 깔고 생활하며 100일간 천만원을 모았던 이유, 세렝게티 사바나와 아마존 정글, 안데스 산맥의 오천미터 고지를 오르며 내가 찾고자 했던 것들, 한국에 돌아와 대학을 졸업하고 수필 작가가 되기로 결심하게 된 배경.
전 세계 90여개 나라를 여행하며 찍은 사진들과 함께 경험들을 소개해 드리며, 그 속에서 제가 가졌던 생각들을 들려드리고 있습니다.
제목은 [책과 여행으로 만나는 더 넓은 세계, 더 넓은 생각]
주요 내용은 '여행과 고독의 경험이 가져오는 성장', 그리고 '자기 이해를 통한 주체적 인생 설계의 중요성'입니다.
+ 가장 기본적으로 진행하는 강연입니다.
+ 강연 대상의 나이와 강연 시간을 고려하여 내용을 조금씩 조정합니다.
+ 현 거주지는 서울이지만 국내 전 지역으로 다니고 있습니다.
강의 계약은 일반 프리랜서 원천징수 방식과
개인 사업자를 통한 교육행사 계약 모두 가능합니다.
사업자 등록 명 : 넥스트바나나 (업종 코드 : 940903, 세금계산서 발행 가능 )
‘떠나는 것’은 어려운 일입니다.
떠나기 전까지 쌓여 있는 일을 마무리 지을 수 있을지가 걱정되고, 다녀온 이후에 거세게 몰아칠 냉정한 현실이 두렵습니다.
하지만 또 하나 어려운 것은, 떠나서 실제로 ‘떠났다’라는 기분을 느끼는 것입니다. 내가 진심으로 여행을 인생의 모험으로 느끼고, 어릴 적 호기심과 설렘을 끄집어내는 경험은 쉽지 않습니다. 심지어 종종 나만의 낭만이 결여된 여행은, 소중한 재충전의 시간을 하나의 임무로 느껴지게도 합니다.
세상의 만 명의 사람이 있으면, 만 가지 다양한 여행이 있습니다.
때문에 저는 이번 강의가, 각자가 자신에게 맞는 여행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